10년 이상 꾸준히 하는 사람은 상위 0.001%이다.
영어독립
2023.04.25 10.35
4881
영어독립
2023.04.25 10.35
4881

<영어독립단어>로 공부하면 좋은 점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실제로 많이 쓰이는 빈도순으로 단어를 외우기 때문에 독해 실력이 빨리 향상되는 것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좋아하고 모든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 (리텐션이 미친 듯이 높게 나오는 비결이라고 생각되는) 명언을 예문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명언이 예문으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처럼 초급 독해는 해석 보고 빈칸에 알맞은 단어 하나 선택하기 해야 하고 그리고 중급 독해는 2개를 선택해야 한다. 이때부터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면서) 퀴즈만 풀어도 독해 공부가 많이 되기 시작한다. 마지막 고급 독해는 해석이 없기 때문에 진짜 해석을 하지 못하면 문제를 푸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러면서 순간 그 해석이 단순히 영어 독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과 의미”가 우리의 인생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하면서 인생 지혜를 얻게 된다. 진짜 최고의 인생공부 시스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너무 좋은 명언이 많아서 관련해서 앞으로 꾸준히 글을 쓰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독립단어> 서비스를 통해서 영어와 인생 공부 두 마리 토끼를 꼭 다 잡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그 누구도 대신 해줄 수 없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사람들은 의외로 자신의 인생을 온전히 인지하지 못하고 그래서 책임지지도 못한다. 그렇다면 내 인생은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아래 나오는 명언이 그것에 대한 정답이다. 



“긍정적인 태도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 여기서 나는 구체적으로 끊임없는 노력을 10년 이상의 지속인 노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사실 5년만 무언가를 꾸준히 하면 묻조건 인생은 바뀐다. 제대로 하면 3년만 해도 인생은 근본적으로 바뀐다. 나는 운이 좋게 정말 많은 사람들과 일하고 다양한 사례를 관찰 할 수 있었다. 자신의 인생이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가는 것인데 정말로 10년 이상 노력할 각오를 한 사람은 거의 본적이 없고, 또 10년 까지는 아니어도 2~3년 동안 꾸준히 하면서 지속적으로 “긍정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만나기가 어려웠다. (그런데 실제로 그런 사람을 만나면 진짜 모두가 대단한 실력자였다.) 


소름 돋게 저 명언을 직접 나에게 “보여준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바로 우리 아버지였다. 결국 아버지는 (금전적 성공 당연하고 사실 부차적인 문제이고) 원하는 인생을 살고 계신다. 실제로 인생을 개척하는 사람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행운 중에 하나였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그 누구도 대신 해줄 없다.” 

그리고 저 명언의 하일라이트는 99%의 사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말해준다. 긍정적 태도와 꾸준한 노력으로 문제를 극복하고 나면 내가 전혀 몰랐던 세계가 보이기 시작한다. 


수많은 사람들에게 와서 질문을 받았다. “저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나요?” 나도 내가 지금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항상 나는 눈 앞의 문제와 그리고 내가 설정한 목표를 넘어서기 위해 미친듯이 열심히 한 과정이 날 여기로 데리고 온 것이다. 


지금의 내가 100%로 의도한 것대로 완성되었다면 세상에 그런 말도 안 되는 거짓말도 없을 것이다. 예를 들면, 살면서 내가 400억짜리 회사 매각에 참여할 것이라고 계획을 했을까? 계획 아니라 생각을 조금도 못했고, 매각한 회사의 돈이 통장에 입금이 되었을 때도 이게 진짜인가 의심을 할 정도였다. (은행에서 연락을 그렇게 많이 받아 본 것도 처음이었다.) 


일단은 눈 앞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쉽지 않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긍정의 태도와 장기적 노력이다. (여기서 몰입이 강해면 질수록 장기적의 시간은 점점 줄어들게 된다.) 그러고 나면 막연했던 의문점들이 하나씩 해소되기 시작한다. 무엇을 해야 할지 더욱 명확해지고, 내가 지금의 도전을 또 넘어서고 나면 내가 의도했던 역량이 쌓이고 또 더 나아가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능력이 쌓일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점점 자신을 의심하는 시간 그리고 갈팡질팡하며 낭비하는 에너지는 줄어들 게 된다. 이게 바로 “선순환”의 영역이다. 사람들은 이것을 부익부 빈익빈이라고 한다. 


내 인생은 나 밖에 바꿀 수 없다. 바꾸는 과정은 쉽지 않지만 불가능하지도 않고, 또 바뀌기 시작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러니 긍정적 태도를 가지고 10년 동안 도전하라. 


아무리 노력했어도 끝내 실패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내 계획의 관점에서 생각해서 그렇다. 거대한 인생의 관점에서 10년 제대로 노력했는데 성장하지 못할 방법은 없다. 그리고 내 계획의 실패는 순간은 괴롭겠지만 또 다른 성공으로 향한 새로운 문이 될 수도 있다. 돌이켜보면 나 자신에게도 기회가 되는 실패가 너무 많았고, 새로운 문을 열고 들어 갔을 때 그 동안 쌓아온 능력이 빛을 발휘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다. 그러니 위의 2개의 명언을 곱씹으면서 계속 해서 도전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덧. 예를 들어 명언을 보다가 “strive”라는 단어를 몰라서 <영어독립단어> 자체에서 검색을 해보면 이 단어가 자주 쓰이는 단어면 무조건 이렇게 나오게 되어 있다. 우리는 사전처럼 모든 단어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여러분이 보는 웬만한 단어를 90%의 확률로 우리 <영어독립단어>에서 검색이 될 수 밖에 없다. 그게 빅데이터로 완성한 멱법칙의 강력한 힘이다. 그리고 또 훌륭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예문을 만날 것이다.